제목 (작가이름) 읽은/나온 화수

입니다.

 

        

해골병사는 던전을 지키지 못했다  (소소리)  128/131

 

장르는 회귀 판타지이며 연재예정편을 제외하면 무료입니다.

이야기 구성으론 전생검신의 판타지판 + 주인공이 해골인점 빼곤 상당히 비슷합니다. 세계관이 비슷하다기보단 이야기의 흐름이 비슷한 점에 가깝다고 말할수 있죠.

이야기가 진행돼다 갑작스러운 죽음, 항거불능한 적, 서서히 강해지지만 더 강한적들이 씀풍씀풍 나오며 서서히 밝혀지는 세계의 비밀 등 여러모로 전생검신을 참고한 점이 많은 소설입니다. 판타지 세계관에 기술들이 게임설정을 기반으로 한 점이 차별이라 볼 수 있겠습니다.

초반부가 좀 애매한 점과 이야기가 간간히 늘어지는 점을 빼면 읽을만합니다.

 

무료에 가까운것에 비해 좋은 퀼리티. 추천.

 

 

 

 

귀환자의 마법은 특별해야 합니다 (유소난) 230/230

 

장르는 회귀 판타지이며 연재예정편을 제외하곤 무료입니다.

 

그림자의 미궁이라는 곳을 제대로 해결하지 못해 멸망하기 직전인 미래에서 주인공이 동료의 힘으로 회귀에 성공해 미래를 천천히 바꿔나가며 동료를 모으는 소설입니다.

학원에서 동료를 모으며 넘사벽급 연산능력을 활용하여 저써클의 단점을 커버하는 점과 평민이면서 뛰어난 활약을 보여 귀족학생들과 마찰을 일으키는 초반부를 보면 최근 트렌드의 라노벨과 비슷한 면이 있는듯 하지만, 이야기의 진행이 무난히 흘러가며 나혼자 무쌍이 아닌 동료들과의 파티플레이, 레이드 던전과 비슷한 그림자미궁, 과거에 보지못했던 진정한 적들 등 괜찮은 내용진행을 가지고 있어서 볼만합니다.

 

무료에 가까운것에 비해 좋은 퀼리티. 추천.

 

 

 

 

나 홀로 로그인 (토이카) 47/148

 

장르는 현대 레이드물이며 1일 무료입니다.

 

태어날때부터 굉장한 신체를 가지고 있었기에 특별한 무언가를 원했지만......남들 다 가는 천공성(=헌터 각성과 비슷)에 자신이 선택받지 못하다 하늘이 아닌 지하에 선택을 받고 지하 레이드를 도는 이야기.

문피아때부터 이어진 언제나의 토이카님의 소설퀼리티라 생각하시면 됍니다. 먼치킨 주인공, 고만고만한 위기, 언제나 독특한 대사를 하는 적, 유쾌한 주인공 등 장점은 그대로지만 단점도 항상 그대로이기에 설정만 바꾼 토이카님 소설에 가깝습니다. 이분 소설을 좋아하시면 보고 아니면 안봐도 됄 정도.

 

1일 무료라 시간나면 보는정도.

 

 

 

 

 

무한의 마법사 (김치우) 745/761

 

장르는 판타지이며 1일 무료입니다.

 

버려진 아이인 주인공을 주운 평민에게 자라나 마법에 대한 재능을 깨우쳐 마법학교를 다니는 내용. 이렇게 보면 평범한 판타지 학원물 같지만......

이야기의 스케일이 메트릭스나 불교나 온갖 수학에 대한 이야기나 우주급 설정 등 아주 장황하게 넓어져서 초반을 생각하다간 좀 당황해지는점이 없잖아 있습니다.

작품 퀼리티도 뛰어나고 작가분이 공부를 많이하신듯한 온갖 설정들이 튀어나오고 때때로 카타르시스를 느낄정도지만 30권이 넘는 분량인만큼 간간히 지루해지는 부분이나 못알아먹을점이 많은만큼 괴랄하게 장황한 설정들을 보면 지나치게 많은걸 우겨넣은게 아닌가 싶나 할정도라 그게 아쉽습니다.

 

1일 무료이지만 결재 추천.

 

 

 

 

 

만월의 아키텍처 (조진행) 132/155

 

장르는 환생 판타지이며 1일 무료입니다.

 

현대인의 기억이 살아난 아인 리가 던전을 탐사하는 아키텍쳐란 직업이 돼며 일어나는 사건을 다루는 이야기.

천사지인, 후아유, 질풍광룡 등 여러 소설을 쓰신 작가분 답게 퀼리티는 좋습니다. 주인공도 전작들과 마찬가지로 강함에도 불구하고 뭔가 수동적이며 미숙한 정신에 그러녀니 하는대로 사는점까지.
그래도 이름있는 작가분 답게 뛰어난 퀼리티와 인간들의 심리를 보여주는 이야기를 보면 충분히 좋은 소설입니다.

 

1일 무료지만 결제 추천.

 

 

 

 

 

리버스 빌런 (건드리고고) 451/469

 

장르는 환생 현대레이드물이며 1일 무료입니다.

 

과거에 6번이나 무림에서 살아난 천마가 현대에서 이이제이를 실천하며 살아가는 이야기입니다.

언제나의 건드리고고님 퀼리티로써 장점도 단점도 항상 한결같으신 분입니다. 가볍게 읽기는 좋지만 그 이상이하도 아닌 분이기에 양판소계열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겐 좋지만 가히 직업소설급 늘어짐도 같이 하기에 아쉬운 점도 항상 그대로입니다.

 

1일 무료만큼 보는 소설.

 

 

 

 

 

레벨업하는 몬스터 (지갑송) 145/175

 

장르는 현대 레이드물이며 1일 무료입니다.

 

레이드물에서 주인공의 능력이 몬스터로 변신하는 능력이라 온갖 몬스터로 변신하면서 연금술, 대장장이, 마법사, 뱀파이어 헌터 등으로 활약하는 내용입니다.

갑질 레이드물 이상이하도 아니지만 작가분의 필력이 나쁘지 않고 갑질 레이드물 특유의 대리만족도 어울려 무난하게 볼만한 퀼리티를 자랑하지만, 그 이상이하도 아니라는게 좀 아쉽습니다.

 

1일 무료만큼 보는 소설.

 

 

 

 

 

담배를 태우는 연금술사 (다이아가고싶다) 264/264

 

장르는 게임 진입 판타지이며 1일 무료입니다.

 

담배를 피우면 연기로 등가교환 능력을 사용하는 연금술사가 됀 주인공의 이야기인데...... 분명 재밌게 잘나가다 후반에 연재가 뜨문뜨문 돼더니 이야기 마무리가 가히 소드마스터 야마토 급으로 돼어버린걸 보면 작가가 다이아 가고싶어 열심히 롤을 하며 휴재했는데 결국 다이아가 되지못해서 맨붕하여 배그로 넘어가 급 종료시켜버린듯한 이야기가 되어버렸습니다.

완결을 생각안하고 본다면 나쁘진 않지만 완결에서의 급전개를 보고 후회하지 않을분만 보는게 좋을 듯 합니다.

 

완결을 신경쓰냐에 따라 1일 무료만큼???

 

 

 

 

 

이세계로 전생했더니 식인식물 (기소반) 110/153

 

장르는 판타지 전생물이며 1일 무료입니다.

 

여타 전생 판타지들처럼 전생했지만 그 결과가 식물인 주인공이 던전서 고군분투하는 내용입니다.

이야기 구성은 옆나라 거미입니다만 뭔가라도와 비슷한 전개입니다. 나름 중반까진 재밌게 봤지만 연재 후반인 마계로 넘어가는 이야기 부터는 점점 늘어지고 이야기가 재미없어져서 아쉬운 소설입니다. 그래도 중반까진 제법 재밌고 흥미롭게 봤기에 나름 볼만한 소설이긴 합니다.

 

1일 무료만큼의 퀼리티.

 

 

 

 

 

보스 몹답게 행동하세요, 스왈로우씨 (렐트리, SHIHYUN) 157/167

 

장르는 판타지이며 1일 무료입니다.

 

7대 죄악굴중 가장 높은 난이도의 보스인 스왈로우 주변에 일어나는 사건을 다루는 소설로써 주인공인 스왈로우는 가히 천재지변급 괴물입니다. 남은 죄악굴 보스들이 합쳐도 무리일 정도로.

그 주인공 주변에 일어나는 사건들과 게으른 주인공이 무거운 몸을 이끌고 가면 와장창 날라가는 사건들을 보여주는게 주됀 내용으로써 1권의 미묘한 로맨스를 제외하면 이야기 흐름이 오버로드와 비슷합니다. 주인공 인물들이 코스믹 호러급이니.

라노벨로도 나왔고 증쇄됐다는 이야기를 보면 흥행은 제법 성공한 듯 합니다.

 

1일 무료지만 결제 추천

 

 

 

 

 

신석기 마스터 (기운찬) 103/380

 

판타지(석기시대?) 환생물이며 결제소설입니다.

 

여타 환생물의 중세 배경과는 달리 석기시대를 넘어가는 정도의 시대가 특징인 소설로써 주인공이 부족의 부흥을 위해 마을밖으로 나가 활약하는 내용입니다.

독특한 배경만큼 독특한 동물들, 각 부족마다의 능력들 등 여러모로 차별돼게 재밌는 설정들을 가지고 진행하는 이야기들을 보면 상당히 괜찮은 소설이라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결제추천.

 

 

 

 

 

둠 브레이커 (백수귀족) 224/224

 

장르는 레이드물이며 1일 무료입니다.

 

부하들에게 배신당해 죽은 주인공이 다른 몸으로 환생하여 복수를 위해 강해지는 내용입니다.

백수귀족님 답게 후반 반전의 뛰어남과 이야기 구성이 좋지만, 주인공 특유의 성격으로 인해 호불호가 좀 갈릴 듯 한 점이 아쉬운 것 빼고는 볼만합니다. 워낰 커그에선 알려진 작가님인 만큼 특별히 쓸 내용은 없습니다.

 

결제추천.

 

 

 

 

 

르피너스의 장난감 (A사과) 232/232

 

장르는 TS레이드물이며 1일 무료입니다.

 

르피너스(=혼돈의 신 좀)의 농간으로 인해 갓겜 이-지(=던전크롤 스톤스프)의 세계가 현실에 융합해버림과 동시에 주인공이 고른 반신족(=X신족) 여성의 몸으로 던전과 현실 양쪽에서 미친듯이 구르는 이야기입니다.

워낰에 필력은 좋지만 이야기의 폭발하는 템포가 지나치게 느린게 단점인 작가분이였지만, 그 단점이 고쳐져서 이야기 내내 화끈하고 폭력적이며 사악함이 넘쳐나는 소설이 돼어 아주 만족스럽게 돼었습니다 이면 좋겠지만 이 소설엔 치명적 단점이 2개 있습니다.

하나는 주인공이 여캐를 골라버려 여성이 돼버린 점이고, 하나는 마이너중의 마이너인 로그라이크 게임 던전크롤 스톤스프를 기반으로 한 배경을 지녔단 점입니다.

이 마이너한 취향 2종세트로 인해 진입장벽이 성벽급으로 높아져버려 많은 사람이 떨어져버린 비운의 소설이 되었지만, 그걸 극복하면 정말 좋은 소설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1일 무료지만 추천.

 

 

 

 

 

 

아 더이상은 귀찮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