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국방부 시계는 가끔 거꾸로도 간다
작가 : 언늘
장르 : 패러디
편수 : 현재 201화(미완)(읽을 게 가득합니다)

 

월요웹툰 뷰티플군바리의 패러디 작품입니다.

 

대략적인 내용은 본편에 나오는 정수아 기수에 작가님이 창조한 가상의 인물 이유화가 끼어들어 1소대에서 군생활을 하게 되는 것으로 시작하게 됩니다.

 

이유화에게는 특이한 능력이 있는데 그건 바로 군생활의 에이스라고 불릴만한 모범적인 행동을 하지 않으면 시간이 회귀하게 되는 능력입니다. 이 능력으로인해 이유화는 S급, 에이스라는 평을 듣고 같은 기수를 멱살캐리하지만 군생활을 몇 번이나 되풀이하는 끔찍한 상황에 처하게 됩니다.

 

하지만 특유의 태평한 성격과 강철멘탈로 멋진 군생활을 보내면서 1소대를 바꿔간다는 게 이 글의 본질입니다.

 

작가님의 필력도 좋고  본편을 보며 암 걸렸던 부분을 능구렁이처럼 부드럽게 넘어가는 모습은 카타르시스마저 느껴집니다.

 

게다가 제일 중요한 것. 이 글은 하루에 두 편씩 올라온다는 점입니다. 무시무시한 연재속도덕분에 저는 매일 조아라 앱을 달고 살고 있습니다.

 

연재속도가 너무 빠르다보니 본편이 순식간에 따라잡혀 잠깐 쉬시기도 하셨지만, 이 작가님은 새로운 IF챕터를 가지고 오셨습니다. 주인공 이유화가 라시현과 오정화, 길채현과 같은 기수가 되어 군생활을 하는 내용인데 저는 굉장히 즐겁게 읽었습니다.

 

본편을 보신 분들이라면, 아니 안 보신 분들이라도 이 글을 재밌게 읽을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국방부 시계는 가끔 거꾸로도 간다. 강력추천합니다.

 

평소 커그의 감상 추천란에서 추천해주시는 글에서 재미있는 글들을 여럿 건졌던 지라 저도 다른 분들에게 좋은 글을 추천해 드리고 싶었습니다.

 

한 번 읽어 보시죠.

 

츄라이츄라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