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르문학 감상·추천란은 국내외에 출간되는 판타지, 무협, 로맨스, SF, 추리, 라이트노벨 등의 '장르문학'에 해당되는 글에 대한 감상, 추천글, 비평 등을 올리는 곳입니다. 장르문학이 아닌 순수문학이나 감상 매체가 글이 주가 아닐 경우에는 바로 옆의 일반 감상·추천란을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1. 작품에 대한 비판은 금지하지 않습니다. 

 

2. '비추천'은 허용하지 않습니다. 여기서 비추천이란, 작품과 관련된 이유없이 단순히 개인적인 이유나 해당 작가에 대한 개인적인 감정으로 비판이 아닌 '비난'을 하는 행위입니다. 이 행위를 하실 경우 게시원칙 위반과 동일하게 처리됩니다. 

(※ 작품의 좋지 않은 점에 대해 근거를 가지고 '비판'을 하는 행동은 허용됩니다. 여기서 금지되는 것은 작품 외적인 부분이나 개인감정으로 작품을 깎아내리는 행위입니다.) 

 

3. 비판이 들어 있는 감상이나 추천글에 해당 글의 작가분이 오셔서 반론을 펼치시는 경우가 있는데, 당연히 허용되는 일입니다. 단, 비판의 범위를 넘어서 '이런 글 올리지 마라', '집필 의욕 꺾지 마라'는 내용의 글을 올리시는 행위는 금지합니다.  이 행위를 하실 경우 게시원칙 위반과 동일하게 처리됩니다. 

 

4. 자신의 글을 홍보하는 행위는 허용하지 않습니다. 그런 글은 자유게시판을 이용해 주세요. 

 

 

그럼 안녕히계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