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스포일러X)] 사이버 펑크 2077 2시간 소감.
사이버펑크 2077을 2시간 정도 플레이 했습니다.
흠.
소감을 잠깐 말해보자면,
1. 총기 디자인은 훌륭합니다. 이런 게임은 디자인에서 오는 만족감이 중요하잖아요?
그 만족감을 잘 채워줄 만할 디자인들입니다. 초반인데도 총기들이 묵직하니 '보는 맛'이 있더군요.
2. 총기 타격감은 나름 괜츈합니다. 다만 더블배럴 샷건이 왜 권총보다 약한지는 노이해....
3. 2시간 플레이 까지의 근접전투는 정말 쒯이었습니다. 왜 이런식으로 디자인했지? 좀 더 사이버펑크틱하게 할 수없었나..?
근접전투 컨텐츠는 제가 많이 경험해보지 못했을 수도 있지만, 흠.. 정말 만족스럽지 못했습니다.
4. 브레인댄스는 꽤 멋진 경험이었습니다. 미래에 정말 이런게 있지 않을까 싶었습니다.
다만, 길게 잡고있으려니 어지럽더군요.
5. 스토리는 위쳐만든 게임사잖아요? 믿고 플레이 하시면 됩니다.
점점 더 이야기가 커지는 느낌이 드는데, 주인공이 거기에 휘말리는 느낌이 아주 그럴듯 하더군요.
6. 이게 정말 최곤데, 비쥬얼은 압도적입니다. 단, 플레이어의 그래픽카드 또한 압도적이어야 합니다.(....)
게임 특성상 레이트레이싱이 꼭 필요한 비쥬얼이거든요.
시야를 꽉 채운 높이 솟은 빌딩들, 화려한 네온사인,
사이버웨어를 장착한 다양한 모습의 군중 NPC들,
그리고 가장 중요한 화려한데 고독하고 외로운 느낌.
이러한 사이버 펑키한 느낌들을 최대한 살리려고 노력했다는게 느껴지더군요.
7. 그래서 2시간 플레이 한 결론이 뭐냐?
이 게임은 비쥬얼이 엄청나게 중요한 게임입니다.
비쥬얼이 후진 상태로 이 게임을 한다면
게임의 재미가 정말정말 많이 반감될 겁니다.
물론 요새 안 그런 게임이 어디있겠냐만은,
사이버펑크 2077은 비쥬얼이 정말 굉장히 많이 중요합니다.
아트가 진짜 끝내주거든요.
더군다나 '1인칭' 오픈월드 게임이잖아요.
후진 부분들이 바로바로 눈에 들어옵니다.
시각적인 부분들을 굉장히 신경쓴 게임이니까,
돈 많이 들어간 컴퓨터일 수록 게임을 더 재밌게
즐길 수 있으실 겁니다.
엔딩까지 다 본후 제대로 후기 한 번 남기겠습니다.
위쳐3에 비빌만한 명작인지,
혹은,
유비식 오픈월드, 즉 재밌지만 깊이가 부족한 게임인지는
엔딩보고 판단해보도록 하겠습니다.
P.S
버그는 벌써부터 3~4개 경험 했습니다만,
그냥 헛웃음이 나오는 정도여서...
더군다나 사후지원 확실한 CDPR이니 믿고 플레이해도 무방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댓글
3개 댓글 쓰러가기이 게임에서 NPC는 그냥 병풍이에요. 위쳐 3랑 똑같습니다. 이 게임은 그냥 오픈 월드 RPG가 아니라 배경만 겁나 넓은 RPG에요. 마케팅 팀이 홍보를 이상하게 했어요... 위쳐 3의 SF버젼이나 마찬가지니 그 쪽을 기대하시면 충분합니다.
단, 위쳐 3보다 발전을 많이 했습니다. 특히 연출... 모던 워페어 1~3를 연구 많이 했는지 1인칭으로 연출할 수 있는 멋진 씬을 많이 만들어냈더군요. 그리고 SF 물씬 풍기는 느낌과 스토리라인.... 서브퀘스트도 생각할 여지를 많이 두고 선택을 중요시하는 컨텐츠... 여러모로 맘에 들었습니다.
콘솔 최적화를 못해서 이렇게 혹평받는 게 안타까울 정도에요. 게임은 정말 잘 만들었거든요. 마케팅, 버그, 최적화를 못해서 까일 뿐 게임 자체는 100점 만점에 95점은 줄 수 있겠습니다.
덕분에 메타크리틱 점수가 개판이 나버렸고요.
최적화와 버그는 CDPR이니까 분명히 개선이 될 거라고봐서 그거 개선되면 위쳐3에 비빌만한 명작이라고 생각합니다.
나중에 평가가 좀 반전되서 이 세계관으로 추가 DLC가 꼭 나왔으면 좋겠어요. CDPR힘내라
일부러 핸드건&블레이드로 컨셉 플레이 하시는 분들도 있고...
해킹만 파서 한번에 튀겨죽인다는 분들도 있고...
원하는 방식으로 다양하게 플레이할 수 있어서 괜찮아보입니다
연출이나 스토리 액션 더빙까지 다 만족스러운데
디테일한 부분들이 아쉬운건 어쩔 수 없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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