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위치렉은 외국인이 아니면 전혀 없습니다. 이건 정말 좋네요.

 

(2) 스왑은 먹힙니다. 그러나 스왑 뒤크리는 어렵습니다. 칼 범위가 넒은 편이며 스왑 잘못하면 자동적으로 역칼을 맞고, 칼부에도 부스터가 소모되기 때문에 스왑대쉬이동으로 부스터를 아끼는 플레이는 의미가 없어졌습니다. 이것도 마음에 드는 부분.

 

(3) 퀵부스터가 빠르고 좋아서 자주 애용하게 됩니다. 특히 칼교전할때.  마음에 드는 부분 (3)

 

(4) 스나이퍼 기체가 별도의 스킬이 뜨지 않아도 Q키 줌 -> 사격만으로 추가데미지가 들어갑니다. 정밀저격 스킬이 캡파에서 페널티나 다름없었기 때문에 역시 마음에 드는 부분 (4)

 

(5) 타격감이 심하게 없습니다...... 최소한 피격음이라도 교체해줄 필요성이 있습니다. 특히 근접공격요.

 

(6) 전 프레임드랍이 약간 있었는데 옵션 중옵으로 내리니까 상당히 쾌적하게 플레이했습니다. 최적화는 개인 체감유무에 따라 다른듯.

 

(7) 전체적인 게임 흐름이 느린 편입니다. 캡파가 너무 빨라서 진입장벽으로 작용했었는데 많이 완화된 편. 다만 기체 민첩성은 캡파보다 의도적으로 낮춰놓은 느낌. 조작한다고 빠릿빠릿하게 반응하지 않습니다.

 

(8) 랭크 별 밸런스는 상당히 좋습니다. S랭이든 A랭이든 B랭이든 큰 차이가 나지 않아요. 타고 싶은거 타고 놀아도 됩니다.

 

(9) 기체를 종류별로 퍼주는 것이 마음에 드는 부분 (5), 쉬운 퀘스트만으로도 건담, 자쿠 화이트오거, 그라함 플래그, 오건담, 발바토스 등을 주니까요.

 

(10) 모션이 다소 뚝뚝 끊기는 느낌입니다. 이건 개선이 필요합니다.

 

(11) UI가 상당히 적응하기가 어렵습니다. SP와 HP 바의 위치가 정반대라 혼동이 오기 쉽고, 대전중 적 기체 머리 위의 네임플레이트가 랭크표시가 크고 HP표시가 작고 아군인지 적군인지 구별하기가 어렵습니다. 채도 조절이 필요합니다.

 

(12) 다운무적 시간이 상당히 길기 때문에 무쌍난무가 불가능합니다. 또한 칼부스터에 부스터가 소모되기 때문에 무조건적인 칼전 양상은 폭사하기 딱 좋음.

 

그런데 그러면서도 전체적인 빔라이플을 비롯한 각종 무장 사거리가 캡파보다 짦아서, 묘하게 밸런스가 잘맞습니다. 훨씬 더 중거리전 양상으로 흘러간달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