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멸/텔포

영감 - 봉풀주 / 완벽한 타이밍 / 외상 우주적 통찰력

지배 - 영리한 사냥꾼 / 좀비와드

 

 

모르가나의 Q스킬은 사거리도 길도 이동불가 시간도 긴 매즈를 가지고 있습니다. 게임이 반반으로 흘러가더라도 이니시에이트 능력이 있습니다. R스킬은 동시에 둘 셋을 묶어 스턴을 강요하므로 이동을 강제하는 진형 파괴 효과가 있습니다. 존야와 함께한다면 대단하죠. E스킬은 원딜이나 암살자에게 걸어주면 매즈를 무시하고 제대로 딜을 뽑아내줍니다. 초반에 터지지 않고, 존야를 뽑은 뒤에, 시야 싸움에서 밀리지 않으면 모르가나는 매우 강력한 챔프가 됩니다.

 

봉풀주 모르가나는 초반 라인전에서 400골드를 모으면 텔포를 사용하여 얼음송곳니를 빠르게 구매하고, 이걸 바탕으로 시야템완성도  빠르게 완성하는게 포인트입니다. 상대입장에선 서포터가 마나를 채워오더니 1단계 높은 서폿템을 가져오면 라인압박능력, 돈수급격차가 동시에 발생하게 되고 라인전이 최소한 반반을 맞추게 됩니다.

첫 변경은 텔포를 점화나 힐로 변경합니다. 그 다음에 존야를 맞추는 과정에서 보호막으로 변경해서 존야 완성전에 보호막으로 1회 더 버티기를 합니다. 초시계는 그전에 쓰게 되어있으니까요. 그리고 남은 점화/탈진을 쓰고, 용싸움이나 바위게 먹방에 맞춰 강타를 고르거나, 플래쉬가 쿨일때는 유체화를 드는 형태로 운영합니다. 총명은 보통 이즈와 함께할때 첫 귀환이후 스킬을 마구 난사하고 총명으로 바꿔 마나를 채우면 적절합니다. 상대입장에선 마나격차로 인해 빡치는 상황에 놓이니까요. 대체로 이렇게 5~6회정도 교체를 마무리짓고나면 250초 쿨의 스펠 2개에 120초 쿨의 스펠 1개가 있어서 사실상 한타마다 계속 스펠이 뭔가 1~2개는 살아있게되요. 이 스펠 차이로 다른 차이를 무마합니다.

아이템은 존야이후 쌍둥이그림자를 갑니다. 어두운 적 정글에 들어가기전 사용한 다음 와드를 심어놓고 도망갈 수있죠. 단독행동을 하더라도 녹턴/트페 같은 녀석만 없으면 안전한편이죠. 그 다음템을 가기전에 보통 게임이 끝납니다. 게임이 길어지면 궁존야를 쓰지 못하는 상태나 포킹의 위험을 피하기 위해 다음템으로 밴시의 장막을 선호하지만, HP 뻥을 위해서 워모그쪽도 괜찮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