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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패치는 중요한 변화 2가지가 있습니다.
1. 시야석 시스템
2. 미니언 어그로


1. 시야석
-----<와드 정리>----
기본 서폿템 = 0개
퀘완료 기본 서폿템 = 1개
업글 서폿템 = 0개
퀘완료 업글 서폿템 = 3개
최종 서폿템 = 4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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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 귀환으로 시야석이 나오지 않는게 확정적이라 초반 와드방어라인에 허점이 생길것 같아보입니다. 하지만 업글 서폿템을 살 수 밖에 없는데, 750이 아닌 500이면 봇을 지키는 와드는 꽤나 빠르게 달성합니다. 기본서폿템만 가지고 시야석과 구원사는 타입이 아닌 보통의 서포터들은 돈만 굳은 셈입니다. 게다가 장기적으론 템슬롯1개의 여유가 더 생긴 편이죠.
정작 이 패치의 피해자는
a)선시야석이 아니라 미드쪽 강가 와드가 아쉬울 미드
b)서리여왕 가던 AP챔프
c)산악방벽 가던 탱서폿과 산악방벽 받던 원딜

서폿계에 많은 지각변동이 생기지 않을까싶네요.



2. 미니언 어그로
-----<변경점>----
단일 타깃 지정 스킬은 평타처럼 미니언의 어그로를 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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극초반 라인전에서 미니언이 때리는건 너무 아픈 일이죠. 말파이트, 라인 누누같은 경우 망했어요급의 너프네요. 판테온도 상당한 너프고요. 초가스 등 영향력 낮은 챔도 있지만없요. 기존에는 한 번 타이밍을 노리던 챔들이 앞으론 미니언 딜 때문에 타이밍 잡기어려워질겁니다. 스킬샷으로 치고 빠지는 챔프(제드, 리븐) 등은 상대적으로 이득입니다. 물론 스킬샷의 정점 포킹챔프도 더 득세할것으로 보입니다.
챔프손익은 까봐야알겠지만, 이걸 빌미로 타깃스킬챔 버프너프하다가 다 논타깃으로 바꾸지만 않았으면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