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전 - 콩콩이 2강 구도에 cc가 많은 챔프면 콩콩이 대신 유성을 쓰자는 소리가 나오고 있네요.

 

감전 -> 한방 누킹딜이 진짜 세고 평타가 개별취급이라 생각보다 터트리기 빡빡한 편은 아닙니다. 한방딜은 라인킬각 뿐만 아니라 한타때 상대를 한방에 눕히느냐 아니냐를 가르기 때문에 꽤 중요한 요소죠. 하위트리가 흡혈이 많아서 유지력 능력치가 꽤 좋습니다

무난함의 대명사랄까요? 천둥오브 레전드가 있었던 과거처럼 누가 들어도 중박 이상은 칩니다. 

 

콩콩이 -> 라인전 패왕입니다. 평타나 스킬에 무조건 박히기 때문에 루시안, 르블랑처럼 진입하면서 딜붓는 친구들한테 대항할 때 이만한게 없어요. 거기다 도트챔피언들은 첫타에 터지고 끝도트에 또 터지면서 나름 효율이 좋더군요.(특히 티모는 접근+도트기 때문에 2번씩 터지는 경우가 많더군요) 다만 스스로 플레이할 때 평타나 짜잘한 스킬을 넣기 애매하면 라인전에서 크게 도움이 안되고 한타땐 딜이 크게 모자르기 때문에 라인전에서 이득을 못 굴리면 생각보다 나쁩니다.  

 

유성 ->  cc챔피언 쓰라고 나온 룬입니다. 맞더라도 생각보다 딜이 낮고 이동기 혹은 이속강화기가 넘쳐나는 롤판에서는 나중에 아쉬운 부분이 많습니다.(ex - 폭딜도 밀리고 견제도 별로고..) 하지만 쌩으로 날려도 이속이 딸리는 초반단계에선 생각보다 잘 박힙니다. 유성 생각하면서 바로바로 칼무빙하는게 아니면 맞거든요. 거기다 쿨타임 감소라고 써진 부분은 유성의 쿨타임이 줄어드는 것인데 이로 인해 유성 쿨감이 빠르게 되므로 생각보다 자주 쓸 수 있습니다. 탱메타가 도래하고 오래 싸울수록 진가가 나올겁니다.  

 

ps. 리안드리, 마법의 영약, 리치베인, 리볼버 아이템으로 데미지 주는건 감전스택, 콩콩이, 유성 쿨감에 영향이 없네요.  

예외적으로 glp 등 상위 리볼버 템들의 액티브 스킬들은 단독 스킬 판정이라 감전 스택, 콩콩이, 유성 쿨감에 영향을 줍니다. 

ps2. 콩콩이에 버그가 있는데 콩콩이를 사용하는 사람이 마뎀딜러라면 콩콩이가 물리딜을, 물리딜러라면 마법딜을 넣습니다.

중후반에 딜이 더 떨어지는 이유가 있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