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까 전 글을 보면 매운맛입니다.

 그런데 솔직히 금방 다 하려면 지쳐서 접는다라는 말 밖에 안나옵니다.

 또 저거 맞췄다해서 쉽게 되냐 그것도 아니고요.

 그래서 순한맛으로 적는 가이드(싱글전용) 던전 안내입니다.

 

0. 공통

 

가이드 던전은 아무것도 모르거나, 혹은 파플이 힘들 상황일때 갈 수 있는 던전입니다.

일반 던전보다 얻는 갯수, 드랍률보다 적다는 단점 빼고는, 쉽게 접근 할 수 있는 던전이죠.

거기다 파플 구직할때의 스트레스도 안 받을 뿐더러 그에 대한 시간낭비도 없는 던전입니다.

입장재료도 기존 입장재료 보다 저렴한 편입니다.

 

1. 캐릭 제한.

 

매주 각 던전 별로 3캐릭 이하만 입장 할 수 있습니다.(가이드, 스쿼드 통합 3캐릭)

그런데 보통 복귀자들이나 신선한 던린이들이 초반에 그렇게 돌리긴 어려워서 저 정도도 충분한 캐릭입니다.

처음 지정하면 다음주 목요일 초기화 전까지는 바꿀 수 없습니다.

 

2. 던전 종류.

 

공통 : 패턴 자체는 한번은 유명 유튜버 동영상이나, 꺼라위키 같은 정보사이트에서 한번 읽어보고 가는 걸 권장합니다.

패턴 알고 모르고의 차이는 빠른 클리어와 코인을 아끼는 차이와 같습니다.

 

(1) 테이베르스 - 테이에픽의 구매재료인 천공의조각을 얻는 던전.

주의사항으로 일반싱글(가이드싱글보다 어려움)도 있으므로 체크 잘하셔야합니다.

 

(2) 핀드워 - 초테이에픽(방어구)의 합성재료이자, 가면기사카드 재료인 반물질입자를 얻는 던전.

주의사항으로 전체적인 패턴 숙지(유명유튜버나 꺼라위키에 적혀있으니 보고 가시는걸 권장)를 하셔야 클리어하기 쉽습니다.​

(여기는 차라리 정규 레이드로 가는걸 권장)

 

(3) 이시스 - 어둠의권능에픽(무기,보법귀,악세)의 합성재료인 영원의흑안석을 얻는 던전.

 

(4) 마계대전 - 탈리스만과 룬을 얻는 던전.

 

(5) 오큘러스 - 100제 에픽 선택상자(변환가능, 통상 메타몽이라 부름)와 100제 에픽 항아리의 구매재료인 그림시커 영혼을 얻는 던전.

 

(6) 시로코 - 융합에픽인 시로코 에픽 얻는 던전.

여기는 어느정도 100제 에픽과 무기가 장만되어야 덜 고생하면서 깰 수 있습니다.

 

(7) 추방자의 산맥 - 100제 탈리스만과 룬을 얻는 던전.

여기는 어느정도 100제 에픽과 무기가 장만되어야 덜 고생하면서 깰 수 있습니다.

 

3. 정리

 

1~5번까지는 100제 레전더리장비(초테이,어둠의권능 에픽과 비슷)를 맞추면 무난하게 클리어 가능합니다만, 그 이하의 장비도 어느 정도 고생하면서 깰 수는 있습니다만, 이건 개인차라 확실하게 답변을 못 드리겠고.

 

6~7번은 보통 모든 파츠가 100제 에픽풀이 아닐때(예시 : 다른건 3셋,2셋 이렇게 다 있는데 악세만 레전더리일때) 입장하면 무난하게 클리어 가능한 던전입니다.

 

그리고 가이드 던전의 장점은 시간에 쫓길 필요없이 무난하게 자기 페이스대로 해도 무리가 없다는 겁니다. 그리고 이걸 기반으로 장비를 마련하여 정규 레이드/파밍 던전에 도전할수도 있고요.

 

참고하셔서 스트레스 덜받는 던생을 사시기 바랍니다 '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