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bbs.ruliweb.com/family/496/board/102230/read/9985728?view_cert=1 

 

루리웹 던게에 있는 한장으로 보는 초보자/복귀자를 위한 파밍 정리 링크 입니다.

 

1장에 잘 담아 주셨더군요.

 

뭔가 꽉꽉 들어차있고, 데이터가 방대한데 이게 다 필요한거냐 라고 물어보면 네. 라고 대답해드릴 수 밖에 없습니다.

 

진짜에요 저게 사실입니다.

 

저걸 올린 이유가 아마도 옛날에 생각한 그 던파가 아니다. 린저씨 순한맛이 바로 던저씨다!

 

이걸 알리기 위한 친절한 설명이 아닌가 싶습...

 

그만큼 방대해졌습니다.

 

옛날에 컨텐츠 없다고 징징거리던 때가 갑자기 생각나지만 흠흠...

 

아마 궁뎅이가 쏘아올린 거대한 사건과 그걸 수습하기 위한 12강때문에 잠깐 오신거지만.

 

그래도 저거 보고 참고하시고 그래도 한번 해보기나 해보자 하실 분들은 저 링크와 함께 주의사항을 알려드릴까 합니다.

 

1. 12강 이용권은 최대한 고민하고 사용하자.

 

현제 12강의 가치는 그때도 몇억 질러야 뜨던건 똑같지만 아이러니하게도 공팟(지인없는 쌩야생팟)을 가기위한 시작점이 되어버렸습니다.

(시너지는 그나마 11강에 비벼볼수는 있습니다 다른 장비 좋다는 전제하에)

 

그래서 바를때 어떤 캐릭이 어떤 상황인지 오래 할 수 있는지 충분히 알아보고 생각하고 지르셔야 후회를 덜할겁니다.

 

2. 3각의 차이는 너무 크다.

 

올해 초에 등장한 3각은 진짜 여러 말이 나올 정도의 큰 패치라 3각한 캐릭과 안한 캐릭은 성능이나 인식면에서 차이가 큽니다.

아무리 그 격차를 줄이기 위해 패치를 했긴했지만, 차이가 큽니다.

그러니 이 점도 참고하는게 좋습니다.

 

3. 레이드를 가려면 시간과 골드가 너무 깨진다.

 

복귀시점이 언제냐에 따라 제 말을 아시는 분이 있고 모르시는 분들이 있을겁니다.

 

장비종류가 늘어났고, 버프스위칭이 상설화 되어 맞춰야할 물품이 많아졌습니다.

 

대충 정리하면

 

(1) 기본 5/3/3(방어구/악세/보법귀)

(2) 아바타(기본8종+오라+엠블피부+엠블무기) -> 엠블무기는 여유있을때 장만

(3) 딜증가용 추가 장비(칭호/크리쳐)

(4) 버프스위칭장비(방어구/악세/보법귀/칭호/크리쳐/아바타(플래티넘엠블)) -> 1,2,3과 별개, 플티엠블은 여유있을때 장만

(5) 휘장, 젬

(6) 탈리스만, 룬

 

이렇게 장만해야 레이드를 위한 시작점에 있게 됩니다.

 

...진짜에요.

 

물론 가이드던전에서 솔플하는 방법도 있으니 바로 맞추지는 않아도 됩니다.

하지만 하다가 스톱할게 아니면 맞추게 됩니다.

 

4. 정리

 

3번은 굳이 저걸 미리 말할필요 있냐 싶은 사람들도 있지만.

예전과 다르게 이걸 알아야 저 동네가 어떤 동네로 바뀌었는지 알아야 빨리 판단하실거 같더군요.

뭐 그냥 예전처럼 노가리만 까다 끄는거면 저거 볼거 없습니다.

그냥 저렇게 저세상 게임으로 바뀌었다는것만 아시면 됩니다.

하시려면 여유있게 한두캐만 하시는거 권장하고, 그 외에는 여러가지 정보 찾아보시거나 물어보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