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5일 오후 8시 15분부터 퍼스트서버가 오픈 됩니다.

 

금일 적용되는 업데이트 내용은 아래와 같으며, 관련 내용은 라이브 서버 업데이트 시 변경될 수 있습니다.

 

위 공지와 다른 내용을 발견하시면 버그신고를 통하여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캐릭터 밸런스 패치

 

 

런처(남/여) 공통 변경 사항

 

M-1 화염방사기

* 발사 전 딜레이가 감소 합니다.
* 발사 시 이동속도가 증가합니다.

  -  마스터 레벨 (40.5% → 70.2%)

 

레이저 라이플

* 레이저 발사 후 반동이 즉시 이어지도록 변경됩니다.
* 발사 후 뒤로 밀려나는 거리가 감소됩니다.

 

화염 강타

* 발사 시 이동속도가 증가합니다. 

  -  마스터 레벨 (62.4% → 80.5%)

 

FM-31 그레네이드 런처

* 탄환의 속도가 증가합니다.

 

FM-92 스팅어 / FM-92 랜서

* 발사 후 딜레이가 감소됩니다.

 

양자 폭탄

* 탄두의 속도가 증가합니다.
* 낙하 위치 확정 후 탄두가 떨어지기 전까지의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플라즈마 부스터
* 발사 시 이동속도가 증가합니다. (62.2% → 80.2%)

 

FM-92 스팅어 SW / FM-92 mk2 랜서 SW
* 적 유도범위가 증가합니다.

 

MSC-7 / FSC-7
* 발사 후 밀려나는 반동 거리가 감소됩니다.

 

 

 

런처(남)

 

M-137 개틀링건
* 공격력이 26% 증가합니다. 
* 최대로 발사 시 발사 후 딜레이가 감소됩니다.

 

바베~큐
* 공격력이 25% 증가합니다.

 

M-1 화염방사기
* 최대로 발사 시 발사 후 딜레이가 감소됩니다. 
* 발사 유지시간이 감소됩니다. (2.1초 → 2초)
* 다단히트 간격이 감소됩니다. (0.21초 → 0.2초)

 

캐넌볼

* 공격력이 14% 증가합니다.

 

슈타이어 대전차포
* 공격력이 27% 증가합니다.

 

레이저 라이플
* 공격력이 7% 증가합니다. 
* 최대 충전시간이 감소됩니다.

 

화염 강타
* 발사 유지시간이 감소됩니다. (2.1초 → 2초)
* 발사 다단히트 간격이 감소됩니다. (0.1초 → 0.08초)

* 공격력이 22% 증가합니다.

 

FM-31 그레네이드 런처
* 공격력이 18% 증가합니다.

 

FM-92 스팅어
* 공격력이 16% 증가합니다.

 

양자 폭탄
* 공격력이 17% 증가합니다.

 

집중포화
* 스킬이 삭제됩니다.

 

X-1 익스트루더
* 선 딜레이가 감소됩니다. 
* 발사 후 딜레이가 감소됩니다. 
* 충전시간이 0.6초 감소됩니다. 
* 충전 유지시간이 1초 증가합니다. 
* 공격력이 19% 증가합니다.

 

새틀라이트 빔
* 이펙트가 리뉴얼됩니다. 
* 스킬키를 떼면 즉시 발동되도록 기능이 변경됩니다.

 

플라즈마 부스터
* 공격력이 34% 증가합니다.

 

FM-92 스팅어 SW
* 발사 후 딜레이가 감소됩니다.

 

사이즈믹 웨이브
* 공격력이 17% 증가합니다. 
* 사이즈믹 웨이브의 중심부에서는 적을 항상 끌어들이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MSC -7 
* 공격력이 16% 증가합니다.

 

버스터 빔
* 공중으로 날아오른 후 뒤로 밀려나지 않도록 조정됩니다.

 

 

 

로그

 

라이징 컷
* 공격력이 17.6% 증가합니다.
* 마스터 레벨이 변경됩니다. (30 → 10)
* 최대 레벨이 변경됩니다. (40 → 20)

 

슬라이서
* 기본기 숙련의 영향을 받도록 변경됩니다.
* 공격력이 21.8% 증가합니다.
* 마스터 레벨이 변경됩니다. (50 → 1)
* 최대 레벨이 변경됩니다. (60 → 6)

 

슬라이서 강화
* 선행 스킬 조건이 변경됩니다.

  - 슬라이서 습득 레벨 (10 → 1)

 

샤이닝컷 강화
* 일부 스킬 설명이 변경됩니다.
  - 이동거리 감소율 → 1레벨당 이동거리 감소율

 

스위프트
* 일부 스킬의 타격당 습득 히트포인트가 조정됩니다.
  - 허리케인 (4 → 5)

  - 버티컬 스파이럴 (6 → 7)
  - 체인소 러시 (6 → 4)

 

다이빙 애로우
* 공격력이 69.3% 증가합니다.

 

히트엔드

* 옵션 설명이 개선됩니다.

 

단검 마스터리
* 회피율이 조정됩니다.

  - 18레벨 기준 (20.5% → 10%)
  - 1레벨당 0.5% 증가로 고정됩니다.

 

쌍검 마스터리
* 회피율이 조정됩니다.
  - 18레벨 기준 (20.5% → 10%)
  - 1레벨당 0.5% 증가로 고정됩니다.

 

허리케인
* 공격력이 14.1% 증가합니다.

 

버티컬 스파이럴
* 공격력이 9.8% 증가합니다.

 

소닉 어설트
* 공격속도가 빠른 경우, 히트엔드 발동이 어려운 문제가 개선됩니다.
* 히트엔드 발동 시, 간헐적으로 몬스터가 히트엔드 타격 전에 홀드가 해제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옵션 설명에 분신 공격의 히트수가 추가됩니다.

 

소닉 어설트 강화
* 일부 스킬 설명이 변경됩니다.
 - 워프 거리 증가량 → 1레벨당 워프 거리 증가량

 

엑셀 스트라이크
* 대시 공격에 타격된 몬스터가 스킬이 종료될 때까지, 홀드되도록 변경됩니다.
* 파티원에 의해 잡기불가 상태가 된 몬스터에게 사용 시, 잡기불가 프로세스가 발동하도록 변경됩니다.
* 공중에서도 사용 가능하도록 변경됩니다. (결투장 미적용)

 

실버스트림
* 피니시 공격에 타격된 몬스터가 스킬이 종료될 때까지, 홀드되도록 변경됩니다.
* 공중에서도 사용 가능하도록 변경됩니다.
* 기본/대시/점프 공격이 기본기 숙련의 영향을 받도록 변경됩니다.

  - 기본/대시/점프 공격력이 재조정됩니다.
* 피니시 공격력이 7.8% 증가합니다.
* 피니시 공격 시, 히트엔드 발동 이펙트가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일부 스킬 설명이 변경됩니다.
  - 공격속도 증가율 → 중첩당 공격속도 증가량
  - 이동속도 증가율 → 중첩당 이동속도 증가량

 

체인소 러시
* 회전칼날을 2개 투척하는 스킬로 변경됩니다.
  - 회전칼날은 일정 시간 적을 끌어들이며, 다단히트 피해를 가합니다.
* 히트엔드 사용 시, 첫 번째 회전칼날 위치로 빠르게 이동한 후 공격합니다.
  - 맵에 회전칼날이 존재할 때, 발동 가능합니다.
  - 히트엔드를 사용하더라도, 회전칼날은 사라지지 않습니다.

 

히트 블리드
* 물리 공격력 증가 옵션이 상시 적용으로 변경됩니다.
* 물리 공격력 증가 수치가 증가합니다.
  - 6레벨 기준 (20% → 25%)
  - 1레벨당 2% 추가 증가는 유지됩니다.
* 마스터 레벨이 변경됩니다. (10 → 30)
* 최대 레벨이 변경됩니다. (20 → 40)
* 회피율 증가 옵션이 삭제됩니다.
* 상태창에 스킬 아이콘이 출력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엑조틱 램펀트
* 간헐적으로 스킬 종료 후, 일정 시간 내려 베기 모션이 남아있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디스트리뷰션
* 일부 몬스터에게 기본 공격 캔슬로 타격 시, 보너스 연계 점수 1개가 획득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스킬 체험하기에 히트엔드 스킬이 없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스킬 아이콘에 히트엔드 표시가 없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커맨드로 사용 시, MP 소모 감소량이 0인 현상이 수정됩니다.
* 스킬의 상세설명에 히트엔드 관련 툴팁이 추가 됩니다.

 

노바 램넌트
* 공중에서도 사용 가능하도록 변경됩니다.
* 기본 공격 캔슬로 타격 시, 보너스 연계 점수 1개를 획득할 수 있는 공격 종류가 변경됩니다    

  - 기존 : 대시 공격
  - 변경 후 : 대시 공격, 섬광 공격, 폭발 공격
* 섬광 공격의 타점이 개선됩니다.
* 히트엔드 공격 범위가 폭발 공격 범위에 맞춰 증가합니다.
* 브레이킹 러시와 사이드 스텝 스킬로 캔슬할 수 없도록 변경됩니다.

 

크로니클 장비
* 얼어붙은 안광의 스파이 (2차 크로니클)
  - 6세트 효과 추가 : 체인소 러시 회전칼날 적 끌어들이는 범위 15% 증가
  - 9세트 효과 삭제 : 체인소 러시 회전칼날 유지시간 100% 증가, 피니시 사용 가능 거리 100% 증가
  - 9세트 효과 추가 : 체인소 러시 회전칼날 유지시간 2초 증가, 회전칼날 적 끌어들이는 범위 20% 증가
* 쉐도우 워프 (3차 크로니클)
  - 9세트 효과 삭제 : 피니시 사용거리 30% 증가

 

버그수정
* 셰이크 다운 스킬 시전으로 적을 공격할 수 있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엑셀 스트라이크 스킬 사용 시, 간헐적으로 망나니 아스탄쟈가 공중에서 굳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차원의 푸른/녹색 기운의 소드 댄스 스킬의 쿨타임 감소 옵션이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배틀메이지

기본 공격
* 공격력이 12% 증가합니다.

 

다음 강화 스킬들의 선행 스킬이 1레벨에서 10레벨로 변경 됩니다.
* 천격 강화 / 용아 강화 / 낙화장 강화 / 원무곤 강화 / 퓨전 체이서 강화 / 체이서 프레스 강화

 

용아
* 스킬 레벨 업 당 공격력 상승폭이 감소합니다.
* 1레벨 기준 공격력이 12.6% 증가합니다.
* 41레벨 기준 공격력은 기존과 동일합니다.

 

오라 실드
* 스킬 시전 시간이 감소합니다. (1초 → 0.5초)
* SP 소모량이 감소합니다. (20 → 15)
* 데미지 흡수 효과가 실시간으로 적용되도록 변경됩니다.

 

위상 변화
* 워프 후 경직 시간이 전레벨 0.5초로 고정됩니다. (결투장은 적용되지 않습니다.)
* 캐릭터 공격속도/이동속도 증가율이 감소합니다. (10레벨 기준 10%)

 

낙화장
* 스킬 레벨 업 당 공격력 상승폭이 감소합니다.
* 1레벨 기준 직타 공격력이 22.4% 증가합니다.
* 1레벨 기준 간접 공격력이 14.2% 증가합니다.
* 38레벨 기준 공격력은 기존과 동일합니다.

 

니우의 전투술
* 마스터 레벨이 변경 됩니다. (50 → 1)
* 최대 레벨이 변경 됩니다. (60 → 11)
* 기본 공격력 상승량이 조정됩니다. (1레벨 20%)
* 배틀메이지의 물리/마법 크리티컬 확률이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 됩니다. (1레벨 20%)

 

체이서 사출
* 스킬 커맨드가 추가 되며 커맨드 변경이 가능하도록 변경됩니다.
* 사출 유효 시간이 증가합니다. (0.5초 → 1.5초)
* 오브젝트에 사출이 가능하도록 변경됩니다. (결투장은 적용되지 않습니다.)

 

체이서 사출 강화
* 스킬이 삭제됩니다.

 

체이서 : 무(無), 체이서 : 명(明), 체이서 : 수(水), 체이서 : 화(火), 체이서 : 암(暗)
* 스킬이 삭제됩니다.

 

체이서
* 기존 5개의 속성 체이서 스킬이 체이서 스킬로 통합됩니다.
* 공격 타입이 변경 됩니다. (마법 독립 공격력 → 물리 무기 공격력)
* 공격력이 재조정 됩니다.
* 다음 타격 조건 만족 시 속성별 체이서가 생성되며 적중 시 부가 효과가 적용 됩니다.
  - 기본 공격 3타 - 체이서 : 무(無) 
    ㄴ부가 효과 : 이동 속도 증가 (38레벨 기준 38%)
  - 천격 - 체이서 : 명(明)
    ㄴ부가 효과 : 공격 속도 증가 (38레벨 기준 29.7%)
  - 용아 - 체이서 : 수(水)
    ㄴ부가 효과 : 타격 된 적 둔화
    ㄴ기존 물리 방어력 증가 기능은 삭제됩니다.  
  - 낙화장 - 체이서 : 화(火)
    ㄴ부가 효과 : 배틀메이지의 기본 공격 및 스킬 공격력 증가 (38레벨 기준 20.2%)
    ㄴ기존 힘/지능 증가 기능은 삭제됩니다. 
  - 원무곤 - 체이서 : 암(暗)
    ㄴ부가 효과 : 배틀메이지의 물리/마법 크리티컬 확률 증가 (38레벨 기준 37.2%)
* 스킬 레벨에 관계 없이 체이서의 띄우는 힘 / 날리는 힘 / 끌어들이는 힘이 고정 됩니다.
* 체이서 기본 최대 생성 수가 증가합니다. (7 → 9)
* 중간 체이서 / 왕 체이서 크기 비율이 전 레벨 고정 됩니다. (160% / 190%)
* 스킬 습득 시 체이서 생성 체술 스킬의 레벨이 연동되어 증가하는 기능이 삭제됩니다.

 

체이서 강화
* 체이서 최대 생성 갯수를 증가시켜주는 기능이 삭제 됩니다.
* 습득 시 체이서의 공격력이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 됩니다.
  - 1레벨 습득 시 10% 증가, 2레벨 이후부터는 5% 증가

 

봉 마스터리
* 습득 시 봉의 마법 공격력을 물리 공격력과 동일하게 보정해주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강화/증폭으로 인해 증가하는 수치도 보정됩니다.  
* 마법 공격력이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 됩니다. (20레벨 기준 40%)
* 습득 후 봉 장착 시 배틀메이지의 스킬 쿨타임이 감소하는 기능이 추가 됩니다. (전 레벨 5%)
* 체이서 프레스 시전 속도 감소 기능이 범위 증가 기능으로 변경 됩니다. (20% 증가)

* 독립 공격력 증가 기능이 삭제됩니다.

 

창 마스터리
* 습득 시 창의 마법 공격력을 물리 공격력과 동일하게 보정해주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강화/증폭으로 인해 증가하는 수치도 보정 됩니다.
* 마법 공격력이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 됩니다. (20레벨 기준 40%)

* 독립 공격력 증가 기능이 삭제됩니다.

 

오토 체이서
* 체이서 생성 간격이 1초 감소합니다. (10레벨 기준 6.7초 → 5.7초)
* 왕체이서 등장 확률이 10% 추가로 증가합니다. (10레벨 기준 15% → 25%)

 

오토 체이서 강화
* 스킬이 삭제됩니다.

 

전장의 여신
* 배틀메이지의 기본 공격 및 모든 스킬 공격력을 증가시켜주도록 변경됩니다.
* 공격력 상승 수치는 기존과 동일합니다.

 

타이머 밤
* 공격 타입이 변경됩니다. (마법 독립 공격력 → 물리 무기 공격력)
* 무기 타입에 따른 쿨타임 증감 효과가 적용되도록 변경됩니다.
* 타이머 밤의 유지 시간이 감소하며 전레벨 동일하도록 변경 됩니다. (12초 → 7초)
* 타이머 밤의 다단히트 간격과 상호 경직도가 50% 감소합니다.

 

퓨전 체이서
* 마스터 / 최대 레벨이 변경됩니다. (1/11 → 50/60)
* 공격 타입이 변경됩니다. (마법 독립 공격력 → 물리 무기 공격력)
* 무기 타입에 따른 쿨타임 증감 효과가 적용되도록 변경됩니다.
* 체이서의 공격력에 영향을 받지 않는 별도의 공격력을 가지는 스킬로 변경되며 공격력이 재조정 됩니다.
* 타격 시 힘/지능, 물리/마법 크리티컬 확률 증가 기능이 삭제됩니다.
* 전진 속도가 공격 속도의 영향을 받도록 변경되며 전진 거리가 조정 됩니다.
* 익스플로젼 체이서의 폭발 이펙트가 변경되며 크기가 증가합니다.
* 스피닝 체이서 부착 시 인접한 적들에게도 피해를 입히는 기능이 추가 됩니다.

 

퓨전 체이서 강화
* 습득 시 익스플로젼 체이서의 크기 증가 기능이 삭제됩니다.
* 공격력 증가 툴팁이 수정 됩니다.
  - 변환률 증가 → 공격력 증가 (1레벨 당 10%)

 

체이서 프레스
* 마스터 / 최대 레벨이 변경됩니다. (1/11 → 50/60)
* 공격 타입이 변경됩니다. (마법 독립 공격력 → 물리 무기 공격력)
* 무기 타입에 따른 쿨타임 증감 효과가 적용되도록 변경됩니다.
* 체이서의 공격력에 영향을 받지 않는 별도의 공격력을 가지는 스킬로 변경되며 공격력이 재조정됩니다.
* 스킬 시전 시간이 감소합니다. (1초 → 0.5초)
* 기본 공격 범위가 증가합니다. (110% → 125%)
* 융합된 체이서의 갯수에 따라 범위가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 됩니다.
* 기본 공격 중 캔슬하여 사용 가능하도록 변경 됩니다. 

 

체이서 프레스 강화
* 습득 시 범위가 증가하는 기능이 삭제됩니다.
* 습득 시 체이서 프레스의 공격력이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 됩니다.
 - 1레벨 당 10% 증가

 

황룡천공
* 공격 타입이 변경됩니다. (마법 독립 공격력 → 물리 무기 공격력)
* 무기 타입에 따른 쿨타임 증감 효과가 적용되도록 변경됩니다.
* 공격 속도가 높아진 상태에서 간헐적으로 구슬이 생성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황룡난무
* 스킬 프로세스가 변경됩니다. 
 - 시전 시 황룡의 창을 뽑은 후 회전하며 휘둘러 넓은 범위의 적에게 다단히트 피해를 입히도록 변경됩니다.
 - 기존 적을 한점으로 모으는 기능과 홀드 기능은 삭제됩니다.

 

배틀 그루브
* 콤보 단계에 관계 없이 기본 공격 및 스킬 공격력 증가 효과가 동일하게 적용되도록 변경됩니다. (15레벨 기준 35.5%)
* 체이서 공격력 상승량이 물리/마법 스킬 공격력 상승량과 동일하게 변경되며 툴팁이 간소화 됩니다.
* 단계에 따라 배틀메이지의 공격속도/이동속도가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 됩니다. (15레벨 기준 10%)

 

테아나 변신~!!
* 스킬 쿨타임이 감소합니다. (200초 → 180초)
* 전장의 여신 / 배틀 그루브의 스킬 공격력 증가 효과가 적용되도록 변경됩니다.
* 테아나 체이서의 공격력이 기본 체이서 스킬의 공격력에 영향을 받도록 변경되며 동일한 공격력을 가지도록 변경됩니다.
* 매지컬 테아나 관련 툴팁이 제거 됩니다.
* 무기 타입에 따른 쿨타임 증감 효과가 적용되도록 변경됩니다.

 

매지컬 테아나
* 스킬명이 매지컬 체인지로 변경됩니다.
* 기존 일부 스킬 컨버전 기능이 삭제됩니다. (테아나 변신~!!, 퀘이사 익스플로젼, 사도화)
* 습득 시 배틀메이지의 전직 후 모든 스킬이 마법 무기 공격력으로 적용되도록 변경됩니다.

 

퀘이사 익스플로젼
* 무기 타입에 따른 쿨타임 증감 효과가 적용되도록 변경됩니다.
* 마법 독립 공격력 관련 툴팁이 제거 됩니다.

* 공격력이 9.5% 증가합니다.

 

변신 해제
* 1차 각성 이후 습득이 가능하도록 변경됩니다.

 

진 뇌연격
* 공격 타입이 변경 됩니다. (마법 독립 공격력 → 물리 무기 공격력)
* 무기 타입에 따른 쿨타임 증감 효과가 적용되도록 변경됩니다.

 

문무겸비
* 일부 스킬 컨버전 기능이 삭제되며, 툴팁이 변경됩니다.

 

체이서 에볼루션
* 마스터 / 최대 레벨이 변경됩니다. (30/40 → 1/1)
* SP 소모량이 감소합니다. (80 → 0)
* 체이서 공격력 변환률이 100%로 고정되며 툴팁이 변경 됩니다.

 

체이서 클러스터 (신규 스킬)
* 마법의 힘을 전방에 흩뿌려 다수의 체이서로 이루어진 체이서 클러스터를 만들어냅니다.
* 체이서 클러스터가 생성 된 후 스킬키 추가 입력 시 체이서 클러스터가 연쇄 폭발하며 적들에게 다단히트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 체이서 클러스터는 일정 시간 동안 유지되며 시간이 경과하면 자동으로 폭발하여 사라집니다.

 

체이서 강화 사출
* 스킬이 삭제됩니다.

 

사도의 춤
* 스킬 시전 속도가 공격 속도의 영향을 받도록 변경되며 애니메이션 속도가 조정됩니다.
* 하단 횡베기, 상단 횡베기, 찌르기 공격의 X축 후방 공격 범위가 증가합니다.

 

사도화
* 기본 공격의 공격력 증가 기능이 삭제됩니다.
* 사도화 체이서의 공격력이 기본 체이서 스킬의 공격력에 영향을 받도록 변경되며 동일한 공격력을 가지도록 변경됩니다.
* 사도화 체이서의 폭발 크기가 100% 증가합니다.
* 공격속도/이동속도 증가율이 조정됩니다. (2레벨 기준 20% 증가) 
* 변신 진행 중 맵 이동 시 변신이 완료되도록 변경됩니다.
* 변신 중 슈퍼 아머 브레이크 피격 시 위상변화를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 무기 타입에 따른 쿨타임 증감 효과가 적용되도록 변경됩니다.

* 일기당천 쇄패의 공격력이 9.6% 증가합니다.
* 변신 후 바닥에 원형 충격파 이펙트가 출력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매지컬 테아나 관련 툴팁이 제거 됩니다.

 

크로니클 장비

* 슬리키 스트라이커 (3차 크로니클)
   - 3세트 효과 삭제 : 퓨전 체이서 힘/지능 증가값 40% 증가
   - 3세트 효과 추가 : 퓨전 체이서 공격력 20% 증가, 익스플로젼 체이서 폭발 크기 20% 증가
* 균열된 차원의 기운 부여 목록에 체이서 : 무(無), 체이서 : 명(明), 체이서 : 화(火), 체이서 : 수(水), 체이서 : 암(暗) 스킬이

  삭제됩니다.
* 균열된 차원의 기운 부여 목록에 체이서 스킬이 추가됩니다.
* 균열된 차원의 녹색 기운 효과 중 퓨전 체이서의 버프 유지 시간 증가 기능이 삭제 됩니다.

 

 

뱅가드

 

임팩트 스매쉬
* 마스터 레벨이 변경됩니다. (50 → 20)
* 최대 레벨이 변경됩니다. (60 → 30)
* 레벨이 변경됨에 따라 공격력과 HP MAX 증가량의 수치가 재조정 됩니다. (기존 Lv22 → 변경 Lv20)
* 스매쉬 스킬을 사용하여 적을 타격 시 임팩트 스매쉬 버프가 적용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버프 유지시간이 증가합니다. (20초 → 30초)
* 힘 증가량 옵션이 삭제되고, 물리 공격력 증가량 옵션이 추가됩니다.

* 20레벨 기준: 물리 공격력 10% 증가 (1레벨 당 물리 공격력 0.5% 증가)

 

앵클 컷
* 공격력이 5.5% 증가합니다.

 

헤드온 챠지
* 공격력이 9.3% 증가합니다.

 

브랜디쉬
* 공격력이 9.4% 증가합니다.

 

디베스테이트
* 공격력이 8.1% 증가합니다.

 

런지 스트라이크
* 공격력이 9.8% 증가합니다.

 

둠 글레이브
* 내려베기 공격력이 12.2% 증가합니다.
* 충격파 공격력이 11.6% 증가합니다.

 

데들리 매서커
* 공격력이 6.5% 증가합니다.

 

버스트 슬래쉬
* 공격력이 7.3% 증가합니다.

 

데모닉 인페르노
* 공격력이 10.2% 증가합니다.

 

버그 수정
* 앵클 컷 스킬 시전 시 무적 상태가 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둠 글레이브 스킬 사용 시 간헐적으로 내려베기와 충격파 공격력이 동시에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뱅가드의 중갑 마스터리 툴팁에 체력 관련 내용이 누락된 현상이 수정됩니다.

* 유 다이드의 내려치기 공격력이 실시간으로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해당 내용은 실섭 업데이트에서 수정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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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릭 벨런싱 업데이트 내용 다올리니 짤리네요. 링크로 대신하겠습니다.

 

요약1 로1구 상향! 넨마 헬졸업하고 로그 투자중이었는데 매우 행복

요약2 뱅가드 싱톤 캐릭으로 키우는 중 이었는데 행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