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섭 테스트할 떼 결국 안 들어가고 버티다가 일섭 첫날부터 들어간 일섭 뉴비입니다. 

 

첫 1주일동안 리세하다가 도저히 안되겠다 싶어서 그냥 포기하고 차라리 가챠티켓을 전부 홀딩하고 계정 2개로 시작했습니다. (덕분에 란스+R들로 초반에 지옥도를 봤습니다)

 

전 데어부터 시작했지만 특이하게도 랑4, 랑5를 제일 좋아해서.... 랑4 쌍둥이 왕녀맘이라 얘네 둘은 지상이 뒤집어져도 뽑고 가야겠다 싶어서 40천장-70천장을 남겨둔 채로 쌍둥이 가챠까지 버텼고 결국 거기서 양쪽에 하나씩 사이좋게 뽑았습니다. 

 

현재 상황이 이렇습니다.

 

eb90caaf588c3d975a244b7cd648d618_1559741
 

계정 1 : 처음 디하르트/티아에서 파인애플 떠서 기절했던거 빼고 가챠는 완벽하게 계획대로 됐습니다. 쌍둥이에서 안젤, 3인에서 레온 -> 티아 ->  리아나 먹고 이제 루나 -> 레이첼 -> 람다 순으로 먹으면 제가 원했던 역대 히로인 캐릭터덱은 완성입니다. 

 

문제는 공주덱은 완성이 됐는데 공주덱 초절요원 (셀파닐, 루나) 가 없어서 던전과 시공을 깡스탯으로 몸을 비비면서 깨는 상황이에요. -5레벨 이하 던전 아니면 손도 대기가 힘들어서... 어떻게든 디티루 3인 확정이 빨리 와야 되는데 앞으로도 최소 3주... 오오 하나님

 

eb90caaf588c3d975a244b7cd648d618_1559741
 

계정 2: 최애였던 셀파닐 뽑고 좋다 했는데 디하/티아 가챠에서 뜬금없이 알테뮬러가 2장 딱 붙어서 연속으로 튀어나왔습니다. 확률적으로 이게 말이 됨? ㅠㅠ 차라리 파인애플이 나오는게 3인 확정에서 지워주는거라 더 좋았는데.... 

 

그 후로도 가챠가 계속 망해서 루라티에서 라나 나오고 안젤리나/리아나 승부존에서 안젤리나 뜨면서 (안젤리나<->셀파닐은 하나만 있으면 셀안쉐로 확정으로 먹을 수 있습니다) 힐러가... 힐러가 없습니다... 아멜다 승급시켜서 쓰고 그것도 모자랄 땐 힐러 이멜다까지 빌려오는 실정... 초절 없는 계정보다 힐러 없는 계정이 시공 깨기가 더 어려워요............... 프레야 탱커 별도 다른 계정보다 높은데 지속힐을 못받아서 뻥뻥 터져나가는지라;

 

안리쉐에서 실패해서 다음 달에나 오는 디티루에서 먹어야 하는데 디하르트 먹고 기절하는 그림이 그려집니다. 

 여기 티아 못 먹으면 3개월(....)쯤 뒤에 오는 레리티에서 먹어야 되는데 아마도 여기서 또 레이첼이... 앗 아아...  

 

 

가챠는 나올 확률이 2%라지만 왠만큼 운좋지 않은 한 그냥 천장까지 간다고 생각하심 되고요. (그다지 많이 뽑지도 않은 제가 이미 100천장을 4번이나 갔습니다. 40/70 천장도 4번 중에 3번 갔고요) 월정액으로 물방울 모은 100연차 과금효율이 3만원 정도, 일일 150물방울을 사서 100연차하면 7만원 정도 됩니다. 그냥 비싼 스카우트 하나 샀다고 생각하면 되서 사실 형귀뽑이나 한정 스킨 욕심만 안 부리면 뽑기 가챠는 괜찮은거 같아요.

 

문제는 게임에 드는 시간이 너무 많고 던전이 고난이도라는거.... 제가 전형적인 깡통 유저라서, 레벨에 비해 스펙이 낮습니다. 레벨 -10 던전은 되어야 좀 여유있게 꺠는 수준... ㅠㅠ 계정 두 개 멀티로 35렙 용들 멀티로 돌아서 겨우겨우 빨몬드 벌어먹고 있네요. 

 

게임 자체는 재밌습니다. 솔직히 일러 좀 거슬리는 거 있고 성우 싹 다 바꾼건 되게 싫지만 그거 빼고는 5인 출격 시스템 이외엔 마음에 들어요. (이런 말을 하는 저는 리메이크 1&2 한정판 2개를 질렀습니다) 그런데 일섭 할 때도 리세가 워낙 힘들었고 돌아가는걸 보니 한국에서 크기 히트하긴 힘들긴 할 듯. 전 솔직히 40/70 천장 생각하고 꼭 뽑고 싶은 캐릭터가 있으면 SR이랑 R로 정말 조금만 버티면 3인 확정이 오기에 굳이 리세로 스트레스 받을 필요는 없다고 생각하긴 합니다. 

 

 

 

아무튼 초반에 중요한건 이 정도입니다. 

 

1. 초반엔 레벨이 깡팹니다. 일일퀘는 꼭 전부 다 하세요! 가능하면 파티플로(추가 특전이 있음), 1인이면 오토라도 괜찮습니다! 

파몬드는 꼭 무구지혼으로 바꿔드세요! 초반에 SR 무기들 빠르게 올려서 주력들 장비렙을 전부 30 이상은 찍어 놔야 (그 이상은 시공 6-1을 깨야 되서) 게임이 편해요!!

 

2, 여신의 시련 (용잡기)이 제일 중요합니다. 비경들은 솔플로 1번 깬 스테이지는 여신의 가호 붙으면서 그 후는 비약적으로 쉬워지니 첫 판은 몸 비비셔서 꺠는걸 추천하고 35렙부터는 빨몬드 나오니 여기서부터는 SSR 무기나 쓰알 무구지혼 수급이 가능합니다. 

 

3. 초반 2주 배포 쉐리는 놓치시면 게임 접어야 하는 수준이라 꼭 드시고요. 보젤 퀘스트도 하다못해 보젤 명함만은 따두세요. 하루 2판만 돌면서 보너스 받으면 노가다 없어도 아슬아슬하게 3만 포인트는 달성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