뭐 수집랭커 등록은 되어 있으니


한번 덱 슬롯을 꽉 채워볼까 생각중입니다.



1) 드래곤덱

불/물/숲의 삼색듀얼. 사실 불/숲이 메인이고 (드래곤 위니가 짱짱함;) 금속이나 대지 넣어도 될 것 같긴 합니다만. 물덱의 얼불파, 워터스포어 같은 방마가 워낙 좋아서리..

성벽붕괴는 마법복제 안되게 리콜되었는데도 여전히 쎄네요. 오히려 약점이었던 위니진이 보강되면서 탄탄해진 느낌.




2) 마린덱

지형말림만 없으면 우주강함. 파워버프! 파워소환! 파워방마!

절 연승도전에 당첨시킨 일등공신.





3) 섀킬터틀덱

터틀덱 테마덱을 바탕으로 튜닝.

터틀덱의 마법으로 걸리는 스턴상태가 공/방/체를 깎고 혼란공격을 부여하죠.

거기에 거북이들이 섀도우킬링존 인챈트로 공격력 고정.

기선제압 달린 포넨이, 튼튼한 더블헤드터틀이, 은폐공격인 터틀리아가 공격고정이 달려버리면 혼란유닛들은 그저 힐링포션이 될 뿐....

초고렙이 없어서 8렙 유닛이 뜨면 한방에 죽을 수도 있는게 단점.






4) 트리언트 번숲덱

번숲덱 테마에 "그레이트우드" "세계수의의지"를 섞고 유닛진을 트리언트 종족으로 통일.

주로 "장생수"를 "세계수의의지" 인챈트 탄환으로 써서 5/0/5 트리언트를 뽑아내고

방턴은 번숲과 세계수의 의지, 방마로

공턴은 선인장이야기로 해결.



트리언트 위니 중에 코인이 다수인 유닛이 적은게 최대 단점 =_=

그나마 장생수와 하쉬롯트가 코인이 많아서 트리언트 뽑기에 좋더군요.


*세계수의 의지 : 트리언트 종족조건부 코인2개 영구제거 후 공코인 갯수만큼의 공체, 체력코인 갯수만큼의 레벨을 가진 무밥 트리언트 소환

*그레이트우드 : 지형 4개 소각후 공체4 영구증가한 손드트리 다음위치 소환. 만약 핸드 필드가 모두 트리언트면 소각장 번숲 1장 삭제후 다음위치와 핸드에 장생수 1개씩 추가소환.








곧 랜덤매칭 100판을 다 채우면 덱이 하나 더 늘어나는데 뭘 받을까 고민되네요.

퓨리라이드 화염광분덱은 너무 많이 만나서 싫고 으으으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