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진 경기보다 빡쳐서..
 이거나 쓰면서 머리라도 식혀야...;


 판마하시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자신만의 덱을 만들어보신 경험이 있겠지요.
 제가 만든 덱 중 하나를 소개해 보려구요. 지금은 돌릴 수 없는 덱이지만요.


 치독천심레인

 제가 짜본 덱들 중 마스터피스(...)라고 자부할 수 있었던 덱입니다.

 원래는 치명독분사-홀리레인/폴리모프-홀리레인을 쓰는 창조성 부족한 흔하디흔한 전멸기를 주력으로 쓰는 덱이었습니다만 연구도중 천계의심판을 써 보다가 천심-치분사가 전멸콤보가 된다는걸 발견했습니다.

 천심 발동 - 저스티스 소환 - 치독사 발동 (적 공체1) - 저스티스 발동 - 전멸

 천심 자체가 적중만 하면 강력한 카드고 치명 유닛들은 체력량이 높아 천심과 궁합이 잘 맞는다는 장점까지 있어서 이 발견을 한 이후 승률이 급상승하기 시작했습니다.

 이 덱이 강한 모습을 보일 수 있었던 배경은 그 당시 비정상적으로 강력했던 그마스페와 불덱 덕분이었습니다. 공격에 특화되어서 공턴에 공격하고 방턴에도 공격한다는 비꼼의 대상이었던 불덱의 강력한 방마들은 훌륭한 천심의 표적이었고(그리고 불덱은 강한만큼 유저수도 무진장 많았고) 블피를 비롯한 강력한 그마스페들은 대충 이쯤 나오겠군 할 타이밍에 지르면 다 맞았습니다. 특히 블피가요. 제가 그 때 당시 이덱으로 유닉떡칠덱쓰는 그마 만나면 그냥 거의 다 이겼습니다. 그마들이 그냥 경험치 셔틀로 보일정도로요.

 덱의 대략적인 변천사는 이렇습니다.

 치독사/폴리모프/홀리레인/개구리변신/(아이템)맹독두꺼비혀 + 치명유닛 + 맹두혀를 달기 위한 브리루탄/데몬체이서

 --

 천심콤보 발견 공마에 천심추가. 이후 트레에서 구하는대로 늘려서 3장까지 올림

 --

 구빛앨범 완료 방마 구빛추가

 --

 폴리모프 체1에서 체2로 너프되고 홀리레인과 연계가 불가능해져서 덱에서 삭제

 --

 절독두꺼비 발매. 덱에 추가

 --

 방어이용위니vs방어무시위니
 방어무시위니가 더 좋은걸로 판단함. 픽시/소울워치맨 반반

 --

 호두파이 발매. 맹독두꺼비혀 덱에서 삭제됨. 동시에 브리루탄과 데몬체이서도 삭제

 --

 최종 마법/아이템 구성
 천심3/치독사4/개변1/구빛1/홀레3/호두파이2
 유닛은 두꺼비 삼종셋트 + 전투사제 + 치명/방무위니진




 홀리레인
 그 때 당시 체1 위니가 상당히 많아서 의외로 괜찮은 위니전용 공방마가 되어줬습니다.
 아템달면 체력이 엄청나지는 두꺼비로 적 스페를 카운터치고 홀리레인으로 마무리하거나 광분유닛에 위니하나 대주고 마무리하는 방식도 자주 썼습니다.

 치명독분사
 4장이나 썼던 이유는 다른거 넣었다가 말리는 것보단 그냥 페이크로 한장씩 날리는게 낫다는 판단을 내렸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적 필드야 어쨌건 아군 필드 쌓는게 훨씬 중요해서 치독사 한장씩 날려서 적 공 1로 만들어버리면 적을 못 죽여도 카운터 맞고 죽진 않았거든요.

 천계의심판
 덱의 실질적인 주 공격수단.

 폴리모프
 너프 ㅠㅠ

 개구리변신
 치명유닛들이 공격력이 매우 낮아서 홀리레인과 연계가 아니면 의미가 없었습니다.

 구원의 빛
 스나이핑에 가까웠던 방마

 맹독두꺼비혀/호두파이

 호파라는 정신나간 카드가 나올때쯤엔 다른덱의 유닛들도 인플레이션으로 강해졌기에 맹두혀를 쓰던 시절이 더 기억에 남습니다.
 체력 12에 치명 단 브리루탄과 데몬체이서 짱짱맨



 단점.
 방어마법을 개변/구빛-홀레 콤보에 의존한다.
 치명/방무위니진의 한계로 위니전에 취약하고 초반부터 필드쌓기가 어렵다.
 유닛이 없으면 뭐 아무것도 안된다.

 장점.
 디스펠이 많으므로 특화덱 상대로 강하다.
 필드를 쌓기만 하면 전멸기타이밍은 엄청 잘 나온다.
 천심치독이 한번이라도 들어가기만 하면 적은 방마와 유닛을 동시에 잃으므로 그 경기는 거의 이긴다.
 플레이어의 감만 좋다면 콤보 자체는 맞추기 쉽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