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버워치는 그냥저냥이고

와우는 재탕이고 

디아는 통수를 쳐서 

상대적으로 혜자처럼 보이는 히오스 발표가 났습니다.

 

개인적으론 신규 전장도 없고, 신영웅도 1명이라 평소 발표의 1/4이라 생각합니다.

 

아무튼

 

1. 역할군 개편

 

 

사실 바꾼다 바꾼다 하더니 전문가 없애버렸다.

대신 서포터라고 명명. 그거 말곤 없습니다.

 

구지 꼽자면 원거리 딜러에 프로비우스(...)

 

2. 빠른 대전

- 조합에 탱크, 힐러, 원거리 암살자 강제, 2개의 자리는 자유

- 큐 시간이 길어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시공의 폭풍의 부름'이란 시스템으로 비인기 역할군 플레이어에게 추가적인 보상을 줄 것

- 오르피아 패치부터 적용

 

바꾼다 바꾼다 하더니 바꾼답니다.

더불어 조합거지 매칭은 더이상 네이버.

허나 우리편은 원거리 딜러에 프로비우스(...)

 

3. 부스트

- 부스트 사용 시 모든 팀원에게 5% 경험치 보너스 제공, 팀원 또한 사용 시 중첩돼 최대 45% 까지 상승

 

 

자극제가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이제 채널에서 부스트 사용 팀원 구함이나, 부스트 사용 방장 대기중을 보실 수 있습니다.

 

4. 등급전

- 팀 리그 개편(솔로 큐 허용) 이후 플레이어들의 팀 리그 플레이타임이 극적으로 상승

- 영웅 리그와 팀 리그 통합, 솔로 플레이어끼리만 매칭되는 옵션 제공

- 아군이 오랜 시간동안 탈주할 경우 패배해도 MMR 또는 등급 점수에 영향을 주지 않음, 동시에 탈주자 패널티 강화

- 배치 경기가 10회에서 3회로 감소

- 대신 새로운 시즌별 퀘스트 라인의 도입으로 시즌 보상을 받으려면 계속해서 등급전에 참여해야함

- 많은 플레이어들이 승급전/강등전의 스트레스로 등급전을 피함, 따라서 삭제

- PBMM(성과 기반 매치메이킹)을 통해 지난 시간동안 축적된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단순히 등급의 등락을 강요하는 것이 아닌 플레이어의 실력을 제대로 측정하고 향상시킬 수 있는 유용한 가능성을 발견

- 플레이어의 실력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이 되는 교육 기능을 마련할 것

- MMR이 이제 표시되고, 등급 점수는 더 이상 보여지지 않는다. 

 

 

 

 

사실상 망한 영리가 팀리에 흡수(...)되는 거라고 봅니다. 

그 밖에 여러 문제점도 이렇게 고치겠다!

...라고 선언한건데 그래서 언제 된다는 말은 없습니다.

soooooon

 

더불어 승급전이나 강등전도 없앴다고 하더군요.

점수 덜어지거나 점수 채우면 별도의 매치 이기거나 질 필요 없이 바로 승강.

 

뭐 아무쪼록. 제발.

 

5. 리워크

- 누더기: 누더기의 매력은 '갈고리'이고, 이를 위해 더 강력하고 흥미롭게 만들 리워크가 될 것

- 실바나스: '강력한 원거리 암살자'로서의 면모가 마음에 들어서, 플레이어가 검은 화살에 우선 순위를 두고 플레이하도록 만드는 동시에 한타에서 더 강력한 위력을 발휘할 수 있는 특성이 포함된 리워크가 될 것

 

그 둘이 급한게 아닐텐데

이건 다른 프로모션이랑 연계용이라 봅니다.

실바가 메인이고 누더기는 그냥 언데드라 덤(...)으로

 

와우 호드는 정말 망할 듯.

 

6. 게임플레이

- 포탑 탄약 제거 이후 라인전 변화를 다시 살펴봤고, 팀 레벨 차이가 지나치게 스노우볼링을 유도하기 때문에 경험치 시스템을 손보기로 함 

- 요새와 성채가 더 이상 경험치를 주지 않음

- 포탑은 이제 절반의 경험치를 줌

- 기본 획득 경험치 15% 증가

- 용병 경험치는 2배로 증가

- 내부 실험 결과 요새를 부수는 것이 게임에 충분한 영향을 주지 못한다는 느낌을 받음

- 성채를 부수는 것에 대한 보상이 만족스런 이유는 투석기를 주기 때문임, 따라서 이제 요새를 부수면 세 번째 돌격병 무리에 투석기가 함께 등장함

- 이 변화는 지고있는 팀에게 약간의 어드밴티지를 줌, 돌격병을 막으면서 더 많은 경험치를 얻을 수 있기 때문.

 

스노우볼 패치 입니다. 

수비만 해도 따라붙을 수 있도록, 

불리한 팀도 줄건 주면서 따라 잡을 수 있도록 방향을 잡은 것 같습니다.

니들 무조건 오브젝트 먹고 한타로 이겨!

...라는 거랄까요

대신 한타 각 무조건 우리가 잡을 수 있게 해줌. 뭐 그런거라 봅니다.

 

그리고 애초에 포탑 경험치 절반이면 첫 오브젝트 먹고 

포탑 2개 날려서 1렙차 나던게 반렙차가 되는거라

격차 벌리기도 더 어려워집니다.

 

대신 변수가 요새만 부숴도 투석기 등장.

성채는 매번 투석기 소환이고 요새는 3번에 한번 소환.

이게 어떤 변수가 될 지는...

 

서로 요새는 깨졌는데 13레벨에 투석기 대전 나면 라인관리가...

 

7. 방어력

- 방어력 중첩이 사라지고 가장 높은 방어력만 효력을 가짐

- 새로운 시각 효과도 마련됨 

 

2지원 메타 칼질과 동일한 유지력 메타 칼질입니다. 

 

 

8. 총평

 

매칭 개선+게임 내 스노우볼 억제

 

coming soooooooooooon

 

레오릭 스킨마냥, 언젠가. 언젠가는 개선되고 추가 됩니다.

모두 그때까지. 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