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장석 8년형
2017-11-06 19:12:56
1,013
http://sports.news.naver.com/kbaseball/news/read.nhn?oid=421&aid=0003032810
...
카카오 히어로즈!
...가 현실로 다가오고 있습니다.
용병 계약금은 찌라시 말대로 모 업체의 선입금일 것인가
댓글
9개 댓글 쓰러가기하긴 요샌 KBO 입회비가 많이 올랐나.
연고지 이전할거 아니면 굳이 해체후 신규창단할일이 없을듯..
해체해버리면 연고지 권리도 날아가버릴건데
이러느니 그냥 돈 좀 더주더라도 서울팀 메리트라도 챙기는 인수후 재창단이 낫죠..
인수값정도로 100억정도는 생각해볼만 하다고 보긴 하는데 지금같은 경우는 구매할 구단이 송사에 얽혀있으니까요. 이장석이냐 홍성은이냐? 이런식으로 싸우는게 있다보니 인수한다고 해도 트러블 안난다는 보장도 없을거 같아서요.
애초에 9-10구단 생길때 히어로즈 매수가 안된이유가 소유주가 너무 비싸게 불러서 주판알 땡겨보니 신규창단이 싸게 먹히더라~ 라는 설이 좀 많다보니 든 생각입니다.
그래서 처음부터 주식인도 할 생각이 없으니까 사기라는 것이고요..
인수를 한다면 구단 지분의 40%가 홍회장에게 있는 부분까지 고려해서 인수를 하면 하는 것이죠.
민사는 둘째치고 형사가 끝나기전에 달려들 사람이 없을 것이..
등기 이사가 제대로 없을 것이라서 잘하면 특별 이사가 법원 선임으로 와야 할 지도 모르는 판국에.
지분양도 같은 처분을 할 수가 없을 수도 있는 상황이라서...
사기의 경우에 이자 같은 부분에 대해서 가처분까지 걸려서 손배에 기타 원상복구까지 가면..
매입자가 원하는 연고지+구단 역사가 아니라면 사실 프리미엄주고 사는 의미가 많이 퇴색하죠.
거기에 기존 구단 직원까지 인수하는 문제도 있고...
우리나라가의 구단 직원가 전문가 위주는 또 아닌 느낌이라서
자기네 입맛에 구단 직원들 고용할 필요도 있으니 고용승계 문제도 발생하니까..
사실 원하는 연고지 아니라면 어지간하면 해체하는게 더 이득일것이라고 보이기는 하죠.
내규가 가입금의 30%인이상 많이 올라봐야 100억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신규 가입하는 구단이 NC나 KT는 0원인데 신규 메리트좀 달라고 징징대면 크보쪽에서 선심쓰기 좋은것도 연고지료구요.
(뭐 이경우는 광역연고 도시연고 맞물린거지만 이런식이면 서울도 동부 서부 쪼개기 한다고 하면 안될것도 없어서...)
그래서 인수보다 해체가 가능성 높다고 한거고요. 인수의 경우는 기존 구단들이 악다구니 쓰면서 달려들테지만 해체후 재창단의 경우는 KBO쪽에서도 9개구단으로 운영하기 힘들다고 징징대면 서울구단들이 이기기 힘듭니다.
당장 10구단할때도 KT랑 부영정도나 얘기 나왔는데 (부영의 경우는 거의 쇼케이스였다는 얘기가 있고) 지금도 많이 있을진 회의적이죠. 서울이야 상대적으로 원정장사 잘되는 이점은 있지만 구장이 홈관중을 불려내지 못하면 망하기 좋은 입지인 고척이구요.
야구
게시원칙(필독!)총 205개의 게시물
(1 / 7 쪽)
커그 전체 검색